서브 헤더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회원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엠엘(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계정으로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 이용자, 회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와 거래관계를 가지는 가맹점들(이하 [가맹점]이라 함‘)간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 이용자, 가맹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을 구동하여 이 약관에 따라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합니다.

 

3.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가맹계약을 맺고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을 사용하여 헬스장 등 운동시설 운영 사업을 영위하는 자를 통칭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이용자]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등록하고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휴면회원]이라 함은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서비스에 최종 로그인한 후 연속하여 12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3 (약관의 개정과 해석)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송신하여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4.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 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회원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이용자][가맹점]에 대한 회원권 결재 중개

- [가맹점][이용자]간의 스케쥴 예약관리

- 질환의 치료 목적의 서비스가 아닌 보조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AI 트레이너

- 식단, 운동, 마켓 등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이용자] 니즈별 정보제공

- [이용자] 운동검사 프로그램(ROM카메라측정, 체형검사)

- [이용자] 피드백 TOOL (각종 검사결과 피드백제공 , 고객과 상호간 목표 숙제설정등)

- 그 외 부대 서비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00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종료, 중단, 기타 서비스 내용에 중대한 변경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에도 불구하고 해당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중단)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용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원가입)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계정]에 등록된 이용자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 신청자가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자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시킬 수 없는 사유가 있는 자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서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 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탈퇴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법률상 보관의무가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없이 파기, 삭제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 (구매 신청)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이용자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각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10 (계약의 성립)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제 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1 (지급 방법)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불

6. 마일리지 등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계약을 맺었거나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재화 등의 공급)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가맹점][이용자]간의 계약을 프로그램적으로 중개만 하기 때문에, [가맹점][이용자]간의 재화 등 공급, 판매계약에 분쟁이 있다면 이는 당사자들이 해결해야 합니다.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가맹점][이용자]간의 모든 계약에 있어,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14 (환급)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청약철회 등)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2. 청약 철회 전 제공된 용역이 있다면 해당 용역비를 공제한 후 대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3. 이용자에게 책임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되었다면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16 (개인 정보 보호)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가공, 보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필수사항 : 이메일주소(ID), 성명, 서비스 이용기록(로그데이터, 쿠키, 이용시간 등), 접속IP정보, 국가, 사용 언어, 이메일수신여부, 기관 유형, 기관 이름

선택사항 : 기관 주소, 가입 경로, 구매 제품명 및 일련번호, 휴대전화번호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7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의무)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가공, 보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는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 필수사항 : 이메일주소(ID), 성명, 서비스 이용기록(로그데이터, 쿠키, 이용시간 등), 접속IP정보, 국가, 사용 언어, 이메일수신여부, 기관 유형, 기관 이름

- 선택사항 : 기관 주소, 가입 경로, 구매 제품명 및 일련번호, 휴대전화번호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나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 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8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통보하고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9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0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을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1 (가맹점, 이용자, 3자와의 관계)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이 이용자에게 직접 재화등을 제공하는 경우가 아니라 가맹점과 이용자와의 계약을 중개만 하는 경우(ex-회원권 결제, 식단 결제 등)에 계약당사자는 가맹점과 이용자이며 양자간의 모든 분쟁은 양자가 직접 해결합니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가맹점 및 제3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진실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22 (분쟁 해결)

 

1.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관할은 제소당시의 [웰니스 네비게이션 어플] 본사 소재지로 합니다.